로고 디자인 칼럼 - 브렌딩 이란 무엇인가?

2023. 1. 1. 17:18카테고리 없음

320x100
320x100
SMALL

 

"로고디자인"이라는

분야 자체가 굉장히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보편화된 분야라고 보기 어려운게

실입니다. 하지만 현재 기업들은

대표사진 삭제

© raphaelsilva, 출처 Pixabay

물론이고 개인사업체나 프리랜서

디자이너분들도 본인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위해 브랜딩 작업을 진행중이며

제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속에서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간단한

 

로고디자인 관련 칼럼을 준비하였습니다.

전문용어보다는 최대한 쉬운 용어 위주로

설명하였으며 이해하시기 쉽도록 이미지

자료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 삭제

© ale_s_bianchi, 출처 Unsplash

우선 로고 디자인(logo design)이란

브랜드명 또는 상표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하여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쉽게 말해 회사 이름이나 상품명을

글자로만 표시하면 밋밋하니까

 
사진 삭제

© benkolde, 출처 Unsplash

 

그림 형태로 나타낸 것인데 이때 문자

배열 및 색채, 도안 등을 종합적으로

구성하여 고객으로부터 호감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좋은 로고 디자인을 만들기

 
사진 삭제

© tutuwords, 출처 Unsplash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 독창성 둘째, 가독성 셋째, 심

미성 넷째, 경제성 다섯째, 질서성

여섯째, 국제성 일곱째, 문화성 여덟째,

적 보호성 위 내용을 바탕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로고를

작한다면 분명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20x100
320x100
LIST